39 0 0 0 0 0 4개월전 0

슬픔을 받아들이다

치유의 여정

예상치 못한 사고로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나는 슬픔의 바다에 표류하며 찾을 수 없는 답을 찾고 있었습니다. 왜 그 사람입니까? 왜 지금? 내가 왜? 이러한 질문은 내 마음속에 끝없이 울려 퍼졌고, 끊임없이 나를 괴롭혔습니다. 나는 나를 삼키려고 위협하는 어둠을 밝혀 줄 해답과 원상회복을 갈망했습니다. 해답을 찾으려는 여정에서 나보다 먼저 이 외로운 길을 걸어온 사람들의 글에서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이 책들은 나의 생명선이 되어줬고, 내가 절망의 가장자리에 서 있을 때 나에게 회복의 가능성과 방향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동질감을 주었고, 내가 고통 속에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사건을 수용할 수 있는 단계가 온다는 것 만으로 큰 힘이 되었습니다. ..
예상치 못한 사고로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나는 슬픔의 바다에 표류하며 찾을 수 없는 답을 찾고 있었습니다. 왜 그 사람입니까? 왜 지금? 내가 왜? 이러한 질문은 내 마음속에 끝없이 울려 퍼졌고, 끊임없이 나를 괴롭혔습니다. 나는 나를 삼키려고 위협하는 어둠을 밝혀 줄 해답과 원상회복을 갈망했습니다.

해답을 찾으려는 여정에서 나보다 먼저 이 외로운 길을 걸어온 사람들의 글에서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이 책들은 나의 생명선이 되어줬고, 내가 절망의 가장자리에 서 있을 때 나에게 회복의 가능성과 방향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동질감을 주었고, 내가 고통 속에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사건을 수용할 수 있는 단계가 온다는 것 만으로 큰 힘이 되었습니다.
나는 이 책들을 통해 슬픔에 맞서고, 슬픔의 깊이를 인정하고, 치유를 향한 여정을 시작할 용기를 찾았습니다. 그 책들은 나의 상담자가 되어 내가 가장 필요할 때 지혜와 통찰력을 가질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애도에 관한 책에 푹 빠져들면서 나는 내 이야기도 자신의 슬픔과 씨름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상실에 대해 회피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해결할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회복은 애도의 과정을 제대로 보내고, 제대로 슬퍼할 때 찾아옵니다.
이 책에서 제대로 슬픔을 받아들이고 치유의 길에 이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글이 험난한 슬픔의 바다를 항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 경험과 그 과정에서 배운 교훈을 공유함으로써 어둠 속에서 길을 찾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빛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가 소개

수키

서양화 화가로 축복과 꿈을 그리는 글 작가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화학과
Northwest Montessori Teacher College
서울디지털대학 회화과
서울디지털대학 문창과에서 공부했고

저서로는 <애도의 여정>,< 60세 이후 혼자 사는 즐거움>, ,이 있습니다.

인스타: https://instagram.com/harram21c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rram21c
이메일: harram21c@naver.com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